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항공서비스, 김준명 대표 선임…"제2의 도약 위한 성장 모멘텀 최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국항공서비스, 김준명 대표 선임…"제2의 도약 위한 성장 모멘텀 최선" 김준명 한국항공서비스 대표이사 사장
AD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자회사인 한국항공서비스(KAEMS)는 임시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통해 김준명 신임 대표이사 사장을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김 사장은 KAEMS 설립 이후 선임된 두 번째 사장으로 임기는 2025년 1월까지 3년이다.


1966년생인 김 사장은 1989년 연세대학교 경영학을 졸업하고, 1988년 삼성항공에 입사해 사회에 첫 발을 디뎠다. 그동안 항공우주 분야의 경영과 정책 전문가로 KAI 커뮤니케이션실장과 운영그룹장을 역임했으며 KAEMS 설립을 위한 기획단계부터 참여한 바 있다.


김 사장은 KAEMS의 제2의 도약을 위한 성장 모멘텀을 강조하며 주주가치와 고객 만족도 극대화를 경영 최우선 내세웠다.


김 사장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진행한 취임사에서 "코로나19 사태로 글로벌 항공산업 구조가 재편되고 해외 MRO업체들의 조달기간(Lead Time)이 증가하는 등 지금의 상황은 위기가 아닌 성장의 최적기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KAEMS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외 신규물량 확대와 경영체계 고도화, 신바람 기업문화 조성하겠다”며 3가지 경영 키워드를 제시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