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컴퍼니, 차세대 ToF 3D 카메라 CES 2022에서 공개

시계아이콘01분 11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미래컴퍼니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제품 박람회 ‘CES 2022’에서 독자 기술로 개발한 3D ToF 카메라 Cube Eye(이하 큐브아이) 라인업을 오는 7일까지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큐브아이는 미래컴퍼니 3D ToF 카메라 브랜드로 태양광 환경에서도 영향이 적은 ‘Sunlight robustness model’, 넓은 영역을 감지하거나 측정할 수 있는 ‘Wide FoV model’, 중장거리를 인식 할 수 있는 ‘Long range model’, 콤팩트하며 고정밀, 고해상도의 3D 영상 출력이 가능한 ‘High resolution model’ 등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차세대 3D ToF 카메라는 다른 3D 카메라 대비 더욱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True VGA(640*480픽셀)의 고해상도를 지원한다. 미래컴퍼니에서 자체 개발한 거리 연산 알고리즘을 내재화한 ‘MR1000’ ASIC칩을 탑재하여 거리 오차가 적은 고정밀 3D 영상 출력이 가능하고, 최적화된 연산처리로 전력소모 및 발열이 현저히 낮아졌다.


3D ToF 카메라는 일반 카메라에서 얻을 수 없었던 대상의 거리(depth)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러한 거리 데이터를 활용하면 복잡한 제스처나 자세인식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3D 스캐닝을 통한 자율주행,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등에 적용 가능하다. 최근 스마트 가전, 로봇, 엔터테인먼트 디바이스, 리테일 등 다양한 산업에서 3D 카메라 활용이 많아지고 있으며, 특히, 메타버스 시대가 도래하면서 공간스캔을 가능케 하는 3D 카메라의 중요성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미래컴퍼니는 이번 CES에서 큐브아이를 활용해 실생활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시연한다. 코로나19 시대에 직접 터치하지 않아 위생적으로 안전한 ‘3D 가상 터치 솔루션, 위변조 방지에 특화된 ‘안면인식 솔루션’, 시선 추적 알고리즘을 적용한 ‘Eye tracking 솔루션’을 선보이고, 미래 컨셉으로 웨어러블 디바이스 없이 스마트홈을 구현하여 가상현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AR Zone’을 선보인다.


김준구 미래컴퍼니 대표는 “CES 2022에서 기술적으로 진보한 차세대 큐브아이를 전세계 유수기업과 바이어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자부심을 느끼며, 큐브아이가 적용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경험과 재미 요소를 제공하여 3D센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AD

김 대표는 이어 “이번 CES를 통해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산업 트렌드에 맞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3D 센서 시장에서 큐브아이의 적용 분야 확대 뿐 아니라 시장 내 경쟁력 극대화를 이루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