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이노, 4년 만에 '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ESG 경영 결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1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2021년 사랑 나눔의 장' 행사서 독거노인 보호 유공단체 선정

SK이노, 4년 만에 '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ESG 경영 결실
AD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SK이노베이션이 2017년 이후 4년 만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SK이노베이션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1년 사랑 나눔의 장(場)' 행사에서 독거노인 보호 유공단체로 선정돼 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 역량을 집중해 그들의 경제적·정서적 안정 확보에 힘쓴 공로를 높게 인정 받았다.


특히 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심리 방역에 비상이 걸린 독거노인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자 지난해부터 구성원들과 함께 '코로나19 극복 마음방역 으랏차차 언택트 자원봉사'를 실시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마스크와 같은 생활방역품을 만들거나 응원 메시지를 녹음한 인형을 직접 제작해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하는 등 그들의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독거노인 분들을 위해 사회적 가족으로서 꾸준히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해 온 구성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SK이노베이션은 앞으로도 소외된 독거노인 분들을 위해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