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위메이드, 전세계 미르4 트래픽 성장 폭발적…캐릭터 NFT 공개 기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위메이드 주가가 강세다.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4’가 동시접속자 130만을 돌파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12일 오전 11시1분 위메이드는 전날보다 4.43% 오른 18만8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미르4는 지난달 27일 동시접속자 수 100만명을 넘긴 데 이어 2주만에 130만명을 넘어섰다.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 동시접속자 수도 10만명에 육박하고 있다.


지난 8월 말 정식으로 출시한 당일 11개에 그쳤던 서버 수는 현재 총 207개까지 증가했다. 서비스 지역은 아시아, 유럽, 남미, 북미, 인도, 북아프리카·중동 권역 등 세계 각지를 아우른다.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가 동시접속자수 증가 요인 가운데 하나로 꼽혔다. 캐릭터 대체불가능한토큰(NFT), X드레이코(XDRACO) 아이템 거래소 ‘EXCHANGE BY DRACO’ 등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킬 새로운 시스템도 공개를 앞두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최근 다수 회사가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선언하는 현상에 대해 “팔로어가 많다는 것은 우리의 비전이 맞다는 의미"라며 “게임계 기축통화인 위믹스는 많은 게임회사의 계획을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는 준비된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이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열혈강호, 어비스리움, 다크에덴 등 다양한 신작 블록체인 게임 출시를 준비 중"이며 "내년 말까지 100개 게임을 런칭하는게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어 "SDK 제공을 통해 개발사가 자유롭게 블록체인 게임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한다"며 "내년 미르4 글로벌 매출 유지 여부와 다른 블록체인게임 흥행 여부 등에 따라 적정 시가총액은 큰 폭으로 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