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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공략' LG전자, 올레드 TV로 즐기는 오락실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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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LG전자가 올레드 TV로 '차원이 다른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는 콘셉트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낭한 이색 체험 마케팅을 펼친다.


LG전자는 이달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패션 편집숍 수피에 430㎡ 규모 팝업스토어 '금성오락실'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금성오락실은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찾는 MZ세대를 위해 올레드 TV로 꾸민 뉴트로(New와 Retro의 합성어) 콘셉트의 이색 체험공간이다.


이곳에서는 올레드 TV와 추억 속 오락실의 감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한 LG전자는 게임뿐만 아니라 과거의 추억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올레드 게이밍 존 ▲라이프스타일 체험존 ▲금성오락실 굿즈를 즐길 수 있는 카페 공간 등으로 구성된 복합 문화 체험공간을 조성했다.


'MZ세대 공략' LG전자, 올레드 TV로 즐기는 오락실 연다 LG전자가 이달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금성오락실’을 연다. 금성오락실은 게임뿐만 아니라 과거의 추억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 문화 체험공간이다. 모델들이 LG 올레드 TV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사진제공=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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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스로 빛나는 자발광 올레드 픽셀을 형상화한 'Self-Lit 터널'을 지나 입장하는 올레드 게이밍 존에서는 10여대의 LG 올레드 TV로 과거 오락실에서 즐기던 추억의 게임부터 최신 콘솔 게임까지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48형 올레드 TV 3대를 이어 붙여 만든 대형 디스플레이가 설치된 레이싱 게임존에서는 극강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신세계푸드와 협업해 다양한 분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카페 공간도 조성했다. LG전자 전신인 금성사 로고가 새겨진 에코백, 머그컵, 텀블러 등 금성오락실 전용 굿즈도 선보인다. 야외 테라스 공간에는 프라이빗 무선 스크린 'LG 스탠바이미'를 활용한 라이프스타일 체험존을 마련해 자연스럽게 제품을 경험하도록 했다.


금성오락실은 코로나 방역 기본 수칙에 따른 각 공간 내 수용인원 기준에 맞춰 순차적으로 입장할 수 있다. 금성오락실 방문을 원하는 고객은 오락실 입구에 마련된 접수처에서 체크인 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면 입장이 가능하다. 오락실 내 게임은 무료로 제공된다.


LG 올레드 TV는 ▲1ms 응답속도 ▲지싱크호환(G-SYNC Compatible), 라데온프리싱크(Radeon FreeSync)와 같은 가변주사율 기능 ▲간단한 조작만으로 게임에 맞춰 화질과 음질을 최적화해주는 게임 옵티마이저(Game Optimazer) ▲폭넓은 HDMI 2.1 지원 등을 두루 갖춰 업계 최고 수준의 게이밍 성능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장시간 시청해도 눈이 편안한 점도 LG 올레드 TV의 장점이다. LG 올레드 TV는 미국 눈 안전 특화 인증기관 아이세이프가 독일 TUV라인란드와 공동 개발한 '아이세이프 디스플레이' 인증을 받았다. 또한 미국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화면 깜박임이 없는 '플리커 프리' 검증을 받은 패널을 탑재한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은 "LG 올레드 TV의 차원이 다른 화질과 게이밍 성능을 앞세워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와 적극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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