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알파홀딩스, 삼성전자 투자 소식에 강세…디자인솔루션 파트너 '부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알파홀딩스가 강세다. 삼성전자가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밝힌 것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알파홀딩스는 25일 오전 9시57분 기준 전거래일 대비 8.94%(350원) 오른 4265원에 거래됐다.


삼성은 전날 향후 3년간 반도체 중심으로 국내 180조원 해외 60조원 등 240조원의 신규투자를 집행한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반도체 부문은 200조원, 바이오, 5G, 로봇분야에 40조원 투자가 예상된다.


김동원·화고운 KB증권 연구원은 "이번 투자의 핵심은 파운드리 중심의 비메모리 반도체(시스템 반도체) 투자가 기존 계획인 2030년까지 171조원을 투자하는 것 대비 3~4년 앞당겨 조기에 집행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메모리 반도체(D램, 낸드플래시) 투자는 기존 계획대로 유지하며 중장기 인프라 투자에 집중한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알파홀딩스는 삼성전자가 반도체설계를 담당하는 팹리스, 반도체 설계테스트 및 보완을 담당하는 디자인솔루션 파트너 업체다.



특히 투자를 통해 증설되는 파운드리에는 칩을 양산하고자 하는 팹리스 고객사에 대한 대응이 필요하다. 이로 인해 팹리스 고객사의 반도체 설계 및 보완을 서비스하는 SAFE(Samsung Advanced Foundry Eco-system) 파트너가 수혜가 될 수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