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커머셜, 현대캐피탈에 이어 노사 단체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020년 6월 첫 교섭 이후 1년 2개월만에 최종 합의

현대커머셜, 현대캐피탈에 이어 노사 단체협약 체결 29일 현대커머셜 노사가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글래드호텔에서 '2021년 현대커머셜 노사 임단협 조인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문상수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현대커머셜지부장, 이재진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위원장, 이병휘 현대커머셜 대표이사, 이종대 커머셜기획실장이 조인식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현대자동차그룹의 금융사 현대커머셜이 현대캐피탈에 이어 노사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현대커머셜과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 현대커머셜지부는 29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글래드호텔에서 임금 및 단체교섭을 마무리 짓고 임단협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2월 노동조합이 설립되고 그 해 6월에 최초 교섭을 시작한 이후 1년 2개월 만에 이뤄진 것이다. 회사는 노사가 한마음으로 지속적인 대화와 협상을 통해 최종합의를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이번 단체협약을 통해 현대커머셜은 자유로운 조합 운영과 활동을 보장하는 등 노동조합의 의견을 반영했다.



현대커머셜의 단체협약 체결로 현대자동차그룹 금융 3사 중 현대카드를 제외한 현대캐피탈과 현대커머셜이 노사 단체협약을 마쳤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