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 '태평힐스원' 주목

시계아이콘01분 04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집값이 들썩이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서 발표한 7월 첫째주 서울 아파트 가격을 살펴보면 0.12%였던 직전 주와 비교해 0.03% 상승한 0.15%를 기록하면서 1년 반 만에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서울 집값 상승세는 수도권으로 점차 확산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경기 성남시 백현동 '판교푸르지오그랑블' 전용 139㎡는 4월 35억5000만원에 거래됐다. 지난해 9월 30억2000만원에 거래된 것과 비교해 5억원 넘게 오른 것이다.


화성 동탄2신도시 '동탄역롯데캐슬트리니티' 전용 102㎡ 분양권도 지난달 10일 18억9000만원에 거래됐다. 한 달 사이 1억원 이상 오른 셈이다.


이런 상황에서 서울에서 집을 사려는 사람들의 원리금 상환 부담까지 12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불어났다. 금리가 사상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지만, 집값이 치솟으면서 대출액 자체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기준 서울의 주택구입부담지수(K-HAI)는 153.4로 집계됐다. 2008년 4분기(157.8) 이후 12년 만에 최고치다.


주택구입부담지수는 중위소득 가구가 중간 가격의 주택을 사기 위해 대출을 받을 때 원리금 상환 부담을 얼마나 져야 하는지를 나타내는 지수다. 지수 100은 소득 25%를 주택구입담보대출 원리금 상환으로 부담한다는 것으로, 숫자가 커질수록 부담도 늘어난다는 뜻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 '태평힐스원' 주목
AD

이처럼 수도권 일대에서 내 집 마련하기가 어려워지는 가운데 시세보다 저렴한 수준에 주택을 구매할 수 있는 '태평힐스원'이 주목받고 있다.


현재 1차 조합원 모집 마감 후 2차 조합원 모집 중인 태평힐스원은 전용면적 59㎡A, 59㎡B, 74㎡, 84㎡ 평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용면적 59㎡ 일부 세대만 조합원 모집을 진행 중이다.


태평 힐스원 분양사무실 관계자에 따르면 “주택 가격 상승폭이 지속되는 가운데 위례신도시와 맞닿아 있고 성남 구시가지 개발호재등으로 가격방어력이 우수한 가운데 시세보다 저렴하게 모집하고 있어 2차모집도 곧 마감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태평힐스원은 구도심에 위치해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단지 주변에 여러 공공기관이 인접해 있고, 행정복지센터, 119, 세무서 등도 가까이 있다.


단지 주변으로 성남초, 금빛초, 신흥초, 희망대초, 성남중, 성남여중, 성남여고, 동광고, 성일고, 성일정보고, 성남고가 있어 교육여건도 좋다. 도립도서관인 경기성남교육도서관도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


AD

한편, 태평힐스원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홍보관 전화번호로 문의하거나 사전예약 후 방문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