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엔씨소프트, 신작 '블소2' 출시 앞두고 3% 강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특징주]엔씨소프트, 신작 '블소2' 출시 앞두고 3% 강세
AD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16일 엔씨소프트가 신작 게임 출시를 앞두고 강세를 보이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오전 10시12분 기준 전일대비 3.61%(2만8000원)오른 83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종목은 지난 13일부터 나흘 연속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앞서 NH투자증권은 이날 엔씨소프트에 대해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 출시 임박에 따라 상승 모멘텀이 반영될 것으로 전망했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경쟁사 게임 성공과 게임 출시 지연 등 악재에도 불구하고 블소2 출시에 따른 성공 가능성을 예상하며 출시 전후를 기점으로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며 "블소2는 지난 2분기 중 TV광고까지 진행하였고, 기존에 상반기 중 출시를 예정한 바 있어 또 다시 1개 분기 이상 지연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NH투자증권은 오는 9월 말 출시를 가정했다. 출시 일정이 공개되면 주가에는 긍정적일 것이라는 전망이다.


안 연구원은 "카카오게임즈 '오딘'의 성공으로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매출 순위가 하락했고 유저들의 이탈도 나타나며 매출 하락에 대한 우려가 발생했다"며 "업데이트에도 불구하고 오딘의 매출 상승세를 꺾지 못하였다는 점에서 우려가 되나, 업데이트 전후 매출은 다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어 실적은 소폭 하락에 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2분기 실적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2% 줄어든 5398억원, 영업이익은 36.8% 감소한 1320억원으로 전망하며 목표주가를 125만원에서 105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