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영길, 민주당 정책위의장에 비주류 박완주 임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송영길, 민주당 정책위의장에 비주류 박완주 임명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후보자가 13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제2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후보자 합동토론회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신임 정책위의장에 3선의 박완주 의원을 내정했다.


민주당은 이같은 인선안을 8일 광주에서 열리는 최고위원회의에서 확정한 뒤 발표했다.


박 의원은 지난 원내대표 선거에서 윤호중 원내대표와 맞붙은 바 있다. 송 대표와 마찬가지로 ‘86그룹’(80년대 학번·60년대생)이자 당내 진보 성향 의원 모임 더좋은미래(더미래) 출신이다.


박 의원은 김근태계로 분류된다. 친문(친문재인)계가 아닌 박 의원의 등용은 이번 인선이 비주류를 핵심에 배치하는 이른바 ‘탕평인사’의 일환으로 보인다.


앞서 송 대표는 사무총장에 윤관석(인천 남동을) 의원, 비서실장에 김영호(서대문을) 의원, 수석대변인에 고용진(노원갑) 의원, 대변인에 이용빈(광주 광산갑) 의원을 임명했다.



원내대표와 선출직 최고위원에 친문 인사들이 대거 포진한 만큼 임명직에는 비주류를 기용해 균형을 맞추는 것으로 분석된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