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마트24, '조선호텔 유니짜장' 판매 시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1일 수도권 매장 판매 시작, 4월 전매장 확대
쓱닷컴, 이마트와 동일한 가격(7900원)에 판매

이마트24, '조선호텔 유니짜장' 판매 시작
AD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이마트24는 오는 21일 프리미엄 중식 밀키트 '조선호텔 유니짜장'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달 수도권 내 매장을 대상으로 판매를 시작한 후 오는 4월까지 전 점에서 판매를 할 예정이다.


조선호텔 유니짜장은 신세계조선호텔이 운영하는 광동식 차이니스 레스토랑 호경전의 대표 메뉴 짜장면을 밀키트로 구현한 상품이다.


돼지고기와 양파를 적절한 크기로 자른 후 호경전의 특별 레시피로 만든 춘장을 센 불에 볶아 유니짜장 특유의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출시 전 6개월에 걸쳐 총 20회의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마트24가 조선호텔 유니짜장을 선보이게 된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이 줄어들고 집밥 문화가 자리 잡으며 가까운 편의점에서 가정 간편식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24가 지난해 10월 본격적으로 도입한 피코크 국·탕·찌개류 10종의 전월 대비 매출 신장률은 11월 25.9%,12월 30.4%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조선호텔 유니짜장은 총 2인분 분량(860g)이다. 이마트24는 고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쓱닷컴, 이마트와 동일가 79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조선호텔 유니짜장은 지난해 8월 출시 후 지금까지 17만개 이상 판매된 인기 상품"이라며 "최근 집밥족 증가로 가정 간편식에 이어 레스토랑 간편식도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관련 상품 구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