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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밀키트 라이브방송…애슐리 쉐프박스 3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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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18일 매일 진행
2주간 밀키트 거래액 2.4배 급증

11번가, 밀키트 라이브방송…애슐리 쉐프박스 3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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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11번가가 ‘홈스토랑(레스토랑과 홈(집)의 합성어)’을 위한 특별한 밀키트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방송을 16일부터 18일까지 매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11번가에 따르면 지난 1~14일 밀키트 품목 거래액은 전년보다 약 140%(2.4배) 급증했다. 동남아식, 중식, 일식 등 다양한 메뉴까지 품목이 다채로워졌다. 비중으로는 양식(58%), 한식(15%), 퓨전(14%), 중식·동남아식(5%) 순으로 인기가 높다.


오는 16일 오후 5시 ‘애슐리’ 홈스토랑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애슐리 쉐프박스’를 소개한다. ‘봉골레 크림 빠네’ 등 인기제품 8종을 정가보다 약 30% 가까이 저렴한 9900원에 판매하고 신상 메뉴 ‘퀸즈스테이크 2인분’(1만4900원), ‘감바스 알하이요’(1만2900원)도 만나볼 수 있다. 방송 중 실시간 채팅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한다.


17일 오전 11시에는 ‘GS샵’ 라이브방송을 통해 캐나다산 자숙 랍스터를 한정수량 특가에 판매한다. 캐나다 청정바다에서 싱싱하게 자란 자연산 랍스터 1350g(450g x 3마리) 2만9900원 600세트 한정, 2250g(450g x 5마리) 4만2900원에 350세트 한정으로 방송 중 판매한다. 방송에는 홈쇼핑 쇼호스트가 출연해 랍스타를 집에서 쉽게 조리하는 법, 고급스런 홈파티 음식 준비하는 팁에 대해 설명한다.


18일 오전 11시에는 밀키트 전문기업 ‘프레시지’가 해외 각국의 먹거리를 밀키트로 내놓은 ‘미싱 더 시티’의 2번째 시리즈, ‘이태리편’ 신제품들을 소개한다. 피렌체를 대표하는 ‘피오렌티나 티본 스테이크’, 베네치아의 바다내음을 담은 ‘쉬림프 네로 파스타’ 등 4종과 프레시지 인기 밀키트인 ‘블랙라벨 스테이크’를 선보이고 방송 중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추첨해 프레시지의 인기 밀키트 세트를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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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규훈 11번가 가공식품 팀장은 “밀키트가 예전에는 주로 1인 가구들이 끼니를 간단히 해결하는 정도의 간편식 정도였다면, 최근에는 레스토랑을 대체하는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레스토랑 간편식) 트렌드로 확산되며 품목이 다채로워졌다”며 “연말 홈파티 트렌드와 맞물려 누구나 쉽게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와 이색 밀키트를 소개하는 라이브방송이 연이어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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