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유치·초등부, 27일 중·고등부...학교 소개 및 Q&A 세션 프로그램 진행
제주도 내 미국 국제학교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St. Johnsbury Academy Jeju, 이하 SJA Jeju)가 2021-2022학년도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
오는 25일과 27일 두 차례에 걸쳐 실시되는 이번 온라인 입학설명회에서는 SJA Jeju 및 제주 국제학교 진학을 고민하는 예비 학부모와 학생에게 SJA Jeju의 교육과정과 교육철학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5일(수)에는 유치부 및 초등부(PK3~5학년) 대상의 입학설명회가 진행되며, 27일(금)에는 중등부 및 고등부(6학년~11학년) 대상의 입학설명회가 진행된다.
두 차례 모두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 각 설명회에는 총 교장 지니 성 박사(Dr. Jeannie Sung) 및 입학처장 수잔 필립스(Susan Phillips)와 학교별 교장단이 참여한다.
입학설명회에서는 학교 소개 프레젠테이션 및 Q&A 세션이 진행되며, 학교 소개 프레젠테이션에서는 각 과정별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교육과정과 기숙 프로그램, 학교생활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Q&A 세션에서는 평소 SJA Jeju 및 국제학교 입학과 관련하여 궁금했던 사항을 실시간 소통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전 참여 신청자를 대상으로 이메일로 입학설명회 링크가 제공되며, SJA Jeju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입학설명회는 자녀의 진학으로 고민하는 예비 학부모에게 SJA Jeju의 교육 철학 및 교육 과정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학교 생활에 대한 여러가지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 만큼,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JA Jeju는 178년 전통을 자랑하는 미국 동북부 지역의 명문 사립 고등학교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SJA)의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자발적 학습을 실현하고 있다. 3만여 평 규모의 캠퍼스에 체육관과 수영장, 아트센터 등 최신식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약 900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고등 과정의 경우, 대학 과목을 미리 수강하고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미국 대학입시시험위원회 주관 대학 학점 선이수 프로그램 ‘AP’(Advanced Placement)를 운영해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해외 대학 진학을 목표로 공부할 수 있다.
지금 뜨는 뉴스
첫 번째 졸업생을 배출한 2019-2020학년도에는 존스 홉킨스 대학과 카네기 멜론 대학, UCLA, UC버클리, 미네르바 스쿨, 싱가포르국립대학 등 미국과 영국, 캐나다, 호주, 싱가포르 등 8개국 76개 명문 대학으로부터 124건의 합격통지를 받아 미국식 교육의 성과를 증명한 바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