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우유요리와 함께하는 맛있는 홈 캠핑 제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우유요리와 함께하는 맛있는 홈 캠핑 제안
AD

유난히 높고 청명한 하늘 아래,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면서 본격적으로 가을 캠핑철이 시작됐다. 하지만 예년과 달리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새로운 캠핑 트렌드가 자리 잡았다.


바로 야외에서 즐기는 캠핑이 아닌 거실이나 옥상, 발코니 등에서 즐기는, 일명 ‘홈 캠핑’이 그것이다. 비록 집 안이지만, 계절과 날씨, 코로나19에 영향을 받지 않고 마치 야외에 나온듯한 캠핑장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같은 이유로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 홈 캠핑의 인기가 높으며, 집 밖 외출이 어려워지면서 집 안에서 색다른 즐길 거리를 찾아 홈 캠핑에 도전하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한편, 캠핑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먹을거리인데, 캠핑용 테이블 위에 캠핑 요리를 한 상 차려 놓고 먹으면, 여느 야외 캠핑장 못지않은 감성이 물씬 난다.


이에 따라 ‘캠핑 요리’와 관련된 레시피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최근 SNS와 유튜브상에서는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캠핑 레시피’를 검색하는 누리꾼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이미경 요리연구가는 “요즘 홈 캠핑을 포함한 ‘캠핑’이 대세인데, 캠핑 요리에 우유를 첨가하면 다른 식재료의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줄 뿐 만 아니라,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더해져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전한 바 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집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 캠핑에 어울리는 우유요리’ 레시피 2선을 선보였다.


홈 캠핑에 제격인 ‘우유만두스튜’의 재료는 우유 400ml, 각종 채소, 만두, 소금·후추 약간이다. 만드는 방법으로는 좋아하는 채소 또는 냉장고에 남아있는 채소들을 썰어 준비한다. 그리고 채소들을 기름에 볶아준다. 채소 향이 올라오면 우유를 붓는다. 우유가 끓기 전에 만두를 넣은 후 만두가 익을 때까지 끓여준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면 완성이다.



무리한 속을 달래주는 초간단 ‘우유 닭죽’의 재료는 우유 400ml, 대파, 시판 닭죽이다. 만드는 방법으로는 냄비에 우유를 붓고 끓기 전에 닭죽을 넣는다. 끓기 시작하면 잘 저어준다. 대파를 썰어 넣으면 완성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