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가 글로벌 온라인 패션 플랫폼 ‘레클레어’에 5개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온라인 입점시켰다고 8일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입점하는 레클레어는 전 세계 3대 편집숍 중 하나로 이태리의 10꼬르소꼬모와 비교되는 프랑스 파리의 대표 편집샵으로 유럽 및 미국, 아시아 바이어들이 파리 출장 시 반드시 들러 입점된 신규 브랜드를 확인하는 패션 바이어들의 성지로 명성이 높다. 입점 시 미국 및 중국의 대형 백화점 바이어 눈에 띄게 되는 등 브랜드의 신규 글로벌 시장 기회 창출로 이어질 수 있기에 이번 5개 브랜드 입점은 더욱 의미가 크다.
특히 온라인 입점과 동시에 초도물량 10만불을 달성하여 이후 이루어질 2차, 3차 등 리오더 성과를 더욱 기대된다. 입점된 5개 브랜드는 지난해 K패션오디션 수상자 및 유럽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이 큰 브랜드들로 ‘그리디어스’ 박윤희, ‘분더캄머’ 신혜영, ‘비뮈에트’ 서병문, 엄지나, ‘유저’ 이무열, ‘티백’ 조은애로 구성됐다.
한국패션산업협회 관계자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을 통해 향후 중소 패션 브랜드의 해외 판로 개척 및 국내 온라인 시장 활성화에 더욱 적극적이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패션 업계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K패션오디션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강소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선발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대표 브랜드 선발에 그치지 않고 선발된 브랜드들이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세일즈 마케팅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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