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기부, ‘코로나를 이겨라’ 정책참여 윷놀이 이벤트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방안’ 정책 확산 위한 게임 이벤트

중기부, ‘코로나를 이겨라’ 정책참여 윷놀이 이벤트 개최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방안’ 정책 공감대 확산을 위해 10월 12일까지 전 국민 정책참여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 = 중소벤처기업부
AD

[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방안’ 정책 공감대 확산을 위해 10월 12일까지 전 국민 정책참여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게임이벤트는 민속 전통놀이인 ‘윷놀이 게임’으로 제작됐다. ‘코로나’와 ‘소상공인’ 캐릭터가 일대일로 대결, 서로 윷가락을 던져 결과가 큰 쪽이 승리한다. 총 7판의 대결에서 코로나 캐릭터에게 다승을 거두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소상공인 디지털 정책 홍보를 위해 전자윷가락에는 스마트 공방, 라이브 커머스 등 정책 핵심 문구가 등장한다. 윷가락을 던질 때마다 정책설명이 있는 윷판(배경화면)이 바뀌면서 디지털 전통시장, 스마트 상점 등 주요 정책이 소개돼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정책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구성했다. 게임 응모자 중 100명을 추첨해 브랜드-K 제품, 전통시장 상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중기부 김중현 홍보담당관은 “추석 연휴 기간 많은 국민들이 소상공인 디지털 정책에 관심을 가져 주실 것을 바란다”며 “소상공인 디지털화를 통해 코로나 위기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스마트상점 등 주요 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