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청래 "보수단체가 정은경 고발? 도둑이 경찰 고발한 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정청래 "보수단체가 정은경 고발? 도둑이 경찰 고발한 격"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이 충북 청주시 질병관리본부에서 코로나19 국내 발생 현황 및 확진 환자 중간조사 결과 등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슬기 기자] 지난달 15일 이른바 '광복절 집회'를 주도한 보수단체들이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을 살인죄 혐의 등으로 고발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4일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도둑 잡는 경찰을 도둑이 검찰에 고발한 격"이라고 지적했다.


이날 정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적반하장도 유분수. 이럴 때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이 한마디 해야 되는 거 아닌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순신 장군도 모함으로 고생했다. 정 본부장님 굴하지 말고 지금처럼 열심히 일해달라. 힘내라"라고 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검찰총장은 질병관리본부(질본)를 압수 수색을 할 것인가? 아니면 이들 단체를 압수수색 할 것인가? 질본을 압수 수색을 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된다"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현장에는 검찰이 안 보인다"며 우려를 표했다.



앞서 자유민주국민운동 등 보수단체는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 본부장을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살인죄' 등의 혐의를 적용해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김슬기 인턴기자 sabiduriak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