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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성 멜론의 변신 ‘발효차·발효 식초’ 신제품 첫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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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성 멜론의 변신 ‘발효차·발효 식초’ 신제품 첫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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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곡성군의 대표적 소득작목인 곡성 멜론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발효차와 발효 식초가 출시됐다.


곡성멜론농촌융복합산업화사업단은 농업회사법인 ㈜초정의 발효명장 정인숙 대표와 함께 ‘곡성 멜론 발효차’와 ‘곡성 멜론 발효 식초’를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농업회사법인 ㈜초정은 곡성멜론농촌융복합산업화사업단에서 2019년 추진한 곡성 멜론 레시피 개발사업의 참여했었다.


그러한 과정을 통해 유명 셰프 강레오 씨의 지도와 기존 발효 식초 개발 경험을 토대로 멜론 향이 살아있는 새콤달콤한 발효 식초를 개발에 착수했다. 그리고 소비자 선호도를 반영해 이번에 본격 상품화한 것이다.


또 발효 식초 개발과정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곡성 멜론 발효차도 함께 출시할 수 있었다. 분말 형태로 개발된 발효차는 냉온수와 우유에 잘 녹고 달콤한 멜론 향이 살아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하기 좋다.


커피 프랜차이즈 탐앤탐스와 곡성 멜론 스무디 등을 개발해 올 6월에 전국매장 출시했고, 지역 소상공인과 멜론 아이스크림을 개발하기도 했다. 또 쿠팡 로켓프레시 직거래에 곡성 멜론을 유통하면서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곡성 멜론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곡성멜론농촌융복합산업화사업단 담당자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가공제품 개발을 통해 곡성 멜론의 상표 가치를 향상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 농가 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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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곡성멜론농촌융복합산업화사업단은 곡성 멜론의 소비 증진과 부가가치 제고를 위해 다양한 가공 상품 개발 및 유통망 확대에 힘쓰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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