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도로교통공단, 오비맥주와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도로교통공단, 오비맥주와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 개최 사진=도로교통공단 제공
AD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도로교통공단은 오비맥주와 함께 '음주운전 안 하기 똑똑한 약속 캠페인'을 이달 29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술을 한 잔이라도 마셨다면 ‘단 1초’도 운전대를 잡지 않겠다고 다짐하는 대국민 온라인 서약 캠페인이다. 상습 음주운전의 대부분이 단거리 음주운전에서 시작한다는 것에 착안해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캠페인에는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과 차량 수리 앱 운영사 '카랑'이 파트너사로 참여해 앱 이용자들에게 음주운전 안 하기 서약 참여를 독려한다.


캠페인 참여는 이달 29일까지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똑똑한 약속 캠페인’ 홈페이지(http://nodrunkdriving.kr)에 접속해 OX 퀴즈를 통한 음주운전 기본 상식을 점검한 후 음주운전 안 하기 서약 페이지에 본인의 이름을 적으면 된다.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 내 운전면허증 발급 창구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음주운전을 하지 않겠다고 운전자 스스로 다짐함으로써 아무리 적은 양이라도 술을 마셨다면 운전대를 절대 잡지 않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자 한다”며 “만 19세 이상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만큼 음주운전 근절에 대한 전국민적 의지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