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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전국 1만 명 참가 속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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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 전국 1만 명 참가 속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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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1만 명이 참가한 언택트 방식의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 '제 5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GIVE ‘N RACE Virtual Run)'을 25일부터 양일에 걸쳐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을 통해 참가자 1만 명의 참가비와 추가 기부금을 포함한 총 5억여 원의 모금액이 조성됐으며, 기부금 전액은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의 의료비와 교육비 지원을 위해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및 한국 희귀난치성질환 연합회에 전달된다.


정해진 48시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각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선택해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에는 서울 및 수도권에서부터 제주까지 전국 17개 시도에 더해 해외 여러 지역 등 다양한 장소에서 18개 국적의 참가자들이 나눔에 동참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서울 외 지역 거주자가 전체 참가자의 60% 이상을 기록했고, 최고령 만 79세, 최연소 9개월 등의 참가자가 행사에 동참하는 등 전국 다양한 지역에서 남녀노소를 불문한 많은 시민들이 새로운 방식의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에 자신만의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했다.


한편 지난 2017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으로 자리잡은 기브앤 레이스는 이번 대회를 포함해 누적 참가자 5만여 명, 누적 기부액 27억여 원을 기록하게 됐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달리는 즐거움을 통한 사회 나눔 실천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에 동참해줘 기쁘다"며 "이러한 따뜻한 사회에 보답하기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앞으로도 시대와 환경의 변화에 맞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기업시민으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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