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국민은행, 종이통장 미발행 경품 지급 '그린 웨이브' 캠페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에너지 절약으로 얻은 수익금,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기부

KB국민은행, 종이통장 미발행 경품 지급 '그린 웨이브' 캠페인
AD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KB국민은행은 '고객과 함께하는 KB 그린 웨이브(Green Wave)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행사는 종이통장 줄이기, 전기사용 줄이기, 일회용품 줄이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시하는 캠페인이다.


먼저 '종이통장 미발행 이벤트'를 오는 5일부터 6월 말까지 실시한다. 입출금 계좌 신규 시 '요구불통장 미발행 이벤트' 참여 고객과, ARS를 통해 '기존 종이통장 사용하지 않기 이벤트' 참여 고객 가운데 선착순 각각 1만명, 3500명에게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KB슬전생(슬기로운 절전 생활)'을 진행한다. 적정한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불필요한 조명을 꺼두는 등 에너지를 아껴 '전력수요자원(DR: Demand Response) 거래시장'에 참여해 판매할 계획이며, 아낀 전기로 얻은 수익금은 폭염과 한파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일회용품 및 소모품 줄이기'를 실천한다. 영업점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사은품은 친환경 포장, 포장 간소화를 추진한다. 본부부서는 종이 사용량 감축을 위해 태블릿PC로 전자 보고를 하는 등 업무효율화와 스마트 워크를 생활화한다.



허인 행장은 "우리의 작은 실천이 모여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환경보호에 앞장 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