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국민카드, 디지털 신사업 발굴 위한 사내 공모 프로그램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새 수익 사업 아이디어 발굴 등 목적
관련 시제품 개발 위한 인력, 시스템 등 인적·물적 지원

KB국민카드, 디지털 신사업 발굴 위한 사내 공모 프로그램 운영
AD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KB국민카드가 사내 아이디어 공모 프로그램 'KB 이노베이션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과 모바일 관련 신상품 또는 새로운 수익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 마련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해 1기 프로그램의 경우 제안된 42건의 아이디어 중 평가위원회 평가를 거쳐 '정기 결제 모바일 플랫폼'과 '전기차 전용 플랫폼' 등 2건의 아이디어가 최종 선정돼 현재 플랫폼 개발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해 아이디어를 제안한 팀에 대해서는 아이디어 구체화와 최종 보고서 작성을 위해 두 달여 간 업무 시간 중 일정 시간 이상 연구 활동을 보장하고 연구 활동비를 지급한다.


또 우수 아이디어의 경우 하반기 중 시제품 개발을 위한 인력, 시스템, 예산, 업무 공간 등 각종 인적·물적 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완성된 시제품과 신규 수익 사업 모델은 4분기 중 임직원 대상 설명회를 통해 소개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향후 개발될 시제품과 신규 수익 모델 등 주요 결과물은 내부 검토를 거쳐 실제 상품 또는 서비스 개발 시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