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토]노원구-서울북부교육청-노원구치과의사회-카이아이, 학생치과 주치의 사업 추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포토]노원구-서울북부교육청-노원구치과의사회-카이아이, 학생치과 주치의 사업 추진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27일 오후 1시30분 구청장실에서 서울북부교육지원청-노원구치과의사회-카이아이와 학생치과주치의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은 학생 치과 주치의 치과의원을 선정해 영구치아가 처음 나기 시작하는 관내 초등학교 1학년 3587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불소도포, 스켈링, 실란트 등 예방진료와 구강교육을 실시해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승록 구청장을 비롯 조호규 서울시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창우 노원구 치과의사회 회장, 정호정 카이아이컴퍼니 대표, 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 소개, 협약서 서명 및 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내용은 해당 기관별 사업 유기적 참여와 학생치과 주치의 덴티아이 시스템 활용 협력 등을 담고 있다.


협약기간은 5월27일부터 2021년5월26일까지로 1년이며, 협약 종결에 대한 서면통지가 없는 경우 유효기간은 1년씩 자동으로 연장한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초등학교 4학년에 이어 학생치과 주치의 사업을 초등학교 1학년에게도 하게 됐다”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