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세종국가리더십위원회, '제18차 세종국가리더십포럼'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성경륭 경사연 이사장 '혁신적 포용국가와 세계 포용국가 연합' 특강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경제·인문사회연구회(NRC) 산하 세종국가리더십위원회는 8일 오후 3시 생중계 채널을 통해 '혁신적 포용국가와 세계 포용국가 연합'이라는 주제로 '제18차 세종국가리더십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혁신적 포용국가 달성을 위한 글로벌 연합전략과 포용적 리더십에 관해 논의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성경륭 이사장이 강연한다.


포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NRC 홈페이지 및 유튜브(NRC 채널)를 통해 생중계로 진행된다.



성 이사장은 "우리나라는 강한 국가주의에 의한 압축적 성장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한강의 기적을 이룩했으나, 그 이면에는 소득양극화와 불평등의 심화, 극심한 정치적 갈등 등의 한계가 표출됐다"며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자 문재인 정부는 '함께 잘 사는 나라', '혁신적 포용국가'를 국가 비전으로 제시함으로써 포용을 통해 양극화와 불평등을 넘어서고, 혁신을 통해 경제성장을 지속하고자 한다"고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