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수시 화정면 섬 주민들 “이제 배 말고 마을버스 타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화양∼적금 연륙·연도교 개통…지난 17일 화정면 마을버스 노선 공고

도서 지역 교통난 해소 기대

여수시 화정면 섬 주민들 “이제 배 말고 마을버스 타요”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화양∼적금 연륙·연도교 개통으로 그동안 배를 타고 이동해야 했던 화정면 섬 주민들의 삶에 획기적인 변화가 기대된다.


19일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17일 시 홈페이지에 올해 도입될 화정면 마을버스 노선을 1개월 동안 공고한다.


노선은 고흥군 우두에서 출발 적금마을, 여산마을, 규포마을, 둔병마을, 조발마을, 장등마을, 세포를 거쳐 나진이 종점이다.


마을버스는 총 2대로 하루 왕복 5.5회 운행하며 1회 왕복 운행 시 170분이 걸린다.


시는 시내버스 진입이 어려운 고지대와 도서 지역의 교통난을 해소하기 위해 국토부에서 시행하는 도시형 교통모델 사업에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올해 6억 원을 확보했다.


화정면 마을버스는 현재 운영 중인 국동·고소동·거문도 마을버스에 이어 4번째 도시형 교통모델 사업으로 지난달 23일 주민설명회를 마치고 관련 조례에 따라 마을버스 노선을 공고했다.


시 관계자는 “화정면 섬 주민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가져올 마을버스 조기 도입을 위해 공고 기간 만료 후 사업자 모집 공고 등 후속 절차를 바로 밟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오는 28일 화양∼적금 연륙·연도교 정식 개통에 따라 마을버스 운행 전까지 시내버스 2개 노선(26-1번, 29번)을 임시 조정 운행할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64@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