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진기업, '저탄소제품' 인증추가…레미콘 3개 규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유진기업, '저탄소제품' 인증추가…레미콘 3개 규격 유진기업 직원들이 기술연구소에서 레미콘 규격 저탄소제품 추가 인증 관련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유진기업은 레미콘 3개 규격에 대해 환경부로부터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제품은 '25-27-150', '25-30-150', '25-35-150' 규격이다. 레미콘 규격은 굵은골재 최대치수(mm)-강도(MPa)-슬럼프(mm) 순으로 표시한다. 이번 3개 규격에 대해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기존 인증제품을 포함 5개의 저탄소제품과 1개의 탄소발자국 제품의 환경성적표지 인증제품을 보유하게 됐다.


현재까지 레미콘 저탄소제품 인증을 받은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는 유진기업이 유일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환경성적표지는 환경부가 소비자에게 제품생산이 환경에 미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고 친환경 소비를 유도하고자 2001년 도입한 제도다. 1단계인 탄소발자국과 환경성적표지, 이보다 더 까다로운 기준을 충족해야 하는 2단계인 저탄소제품 인증이 있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한 레미콘을 건축물에 적용할 경우 '녹색건축인증(G-SEED)' 심사 시 가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녹색건축물로 인증이 되면 용적율 등 건축물 기준완화를 비롯해 취득세 및 재산세 등의 세금 감면 혜택도 받게 된다.



유진기업 관계자는 "녹색건축인증 현장이 증가하면서 친환경 레미콘 제품의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며 "친환경 생산설비에 대한 투자와 친환경 기술 개발에 대한 노력을 통해 레미콘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