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진중권 "문희상 아들, 아빠찬스로 100m 달리기 99m서 출발하는 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진중권 "문희상 아들, 아빠찬스로 100m 달리기 99m서 출발하는 격" 문석균 더불어민주당 경기 의정부갑 상임부위원장 북콘서트 / 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임주형 인턴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2020년 총선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문희상 국회의장 아들의 공천 여부'라고 주장했다.


진 전 교수는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쏟아지는 비난을 피해 (더불어민주당이) 잠시 (경기 의정부갑 지역구를) 전략공천지역으로 묶어 놨지만 그거 살살 눈치 봐가며 슬쩍 해체하려 할 것이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사람들이 유권자 농락하는 데에 아주 능숙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100m 달리기에 비유하자면 문 의장 아들은 남들 원점에서 출발할 때 아빠찬스로 99m 지점에서 출발하는 격"이라며 "겨우 1m 달려놓고는 공천 받으면 아마 숨을 헐떡헐떡거리며 '아빠의 길을 달렸지만 아빠찬스는 쓰지 않았다, 이 모두가 지역구민의 선택이요, 내가 기울인 노력의 덕'이라 할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진중권 "문희상 아들, 아빠찬스로 100m 달리기 99m서 출발하는 격" 진중권 전 교수는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21대 총선의 중요 포인트는 문 부위원장의 공천 여부라고 주장했다. / 사진=진중권 페이스북 캡처


진 전 교수는 "그의 공천은 대한민국이 근대 시민사회에서 봉건적 세습사회로 퇴행하고 있음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문 국회의장의 아들인 문석균 의정부시갑 상임부위원장은 전날(16일) 민주당 의정부갑 예비후보로 등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지역구는 문 의장이 6선을 지낸 곳이다.



한편 민주당은 17일 최고위원회를 열고 의정부갑을 포함한 15곳을 전략공천 대상지역으로 확정했다. 전략공천은 경선없이 당 지도부가 후보를 정하는 곳이다.




임주형 인턴기자 skeppe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