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성군, 종무식 일환 ‘민관 거버넌스 어울림 한마당’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장성군, 종무식 일환 ‘민관 거버넌스 어울림 한마당’ 개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전남 장성군은 최근 군 최초로 민관이 한데 어우러진 종무식 일환의 ‘거버넌스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옐로우시티 조성 5년차를 맞아 어느 해 보다 풍성하고 알찬 성과를 거둔 올 한해 거버넌스 구성원 간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전체 읍면 이장단과 사회단체장, 그리고 공직자들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식전공연으로 상무대 군악대의 캐롤과 흥겨운 음악 연주로 시작된 행사는 ‘도전과 성취의 행복여정’이라는 올 한해를 되짚어 본 ‘샌드아트(모래그림)’에서 많은 이들의 탄성과 함께 축제 분위기가 더욱 고조됐다.


또 올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초고령화 대응 부문)에 소개된 우수 사례 중 하나로 70세 이상 어르신으로 구성된 ‘옐로우 앤젤 댄스팀’의 공연으로 한층 흥겨워진 행사분위기는 이어지는 문화예술 공연에서 최고조에 이르며 올 한해 함께 흘렸던 땀방울의 소중함을 되새기며 그 간의 수고로움을 보람으로 이끄는 시간이 됐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올해는 장성발전에 갈증을 느꼈던 우리 군민에게 있어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우리가 해냈다!’ 라는 확신으로 바뀐 ‘샘물같은 감동의 한 해’였다”며 “앞으로도 계속 장성의 지도를 바꿔 가는데 군민과 ‘아름다운 동행’을 지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