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바디프랜드, 이세돌 9단에게 브레인마사지 안마의자 선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바디프랜드, 이세돌 9단에게 브레인마사지 안마의자 선물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가 이세돌 9단에게 바디프랜드 파라오Ⅱ 안마의자 선물권을 전달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바디프랜드는 NHN이 개발한 바둑인공지능(AI) '한돌'과 대국 중인 이세돌 9단에게 안마의자를 선물했다고 20일 밝혔다.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는 전날 치러진 '바디프랜드 브레인마사지배 이세돌vs한돌' 두 번째 대국에서 이 9단이 한돌에게 122수 만에 불계패하자 응원의 의미로 안마의자를 전달했다. 박 대표가 선물한 안마의자는 '브레인마사지' 기능을 탑재한 '파라오Ⅱ' 제품이다. 브레인마사지는 바디프랜드가 자체 개발한 뇌 피로 해소와 기억력, 집중력 향상을 돕는 마사지 프로그램이다.


박 대표는 "인공지능은 지치지 않는데 사람은 뛰어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음에도 최고의 능력치를 사용한 후 피로가 오고 지친다는 점이 차이"라며 "내일 휴식일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안마의자에서 브레인마사지도 많이 받아 3국에서는 멋진 승부로 꼭 승리하기 바란다"고 덕담을 건넸다.


이에 이 9단은 본인 사인을 한 바둑판을 박 대표에게 선물하며 화답했다. 이 9단은 "어제 잠을 잘 자지 못해 앉아있기만 했는데 안마의자에서 마사지를 받았더라면 더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까 하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일 대 일로 비긴 이 9단과 한돌은 21일 이 9단의 고향인 전남 신안군에서 마지막 승부를 겨룬다. 이 9단은 지난 18일 1국에서 두 점 접바둑으로 승리했다. 이 9단은 3국에서 다시 두 점 접바둑으로 경기를 치른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