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HDI인간경영대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HDI인간경영대상 수상 사진 오른쪽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AD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기업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이 '제5회 HDI인간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인간경영대상은 인간개발연구원이 인간존중 경영정신을 실천하는 경영자를 발굴해 국가와 산업에 이바지하자는 취지로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됐다.


연구원은 지난 7월부터 2달 동안 경영자 3000여명 중 추천을 받은 30여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최종 심사해 총 10개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강 회장은 블랙야크의 정체성과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진행하고 있는 공유 가치 창출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아 사회공헌부문 대상자로 선정됐다.


블랙야크는 산에 버려진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산행 중 쓰레기를 수거해오는 '클린 마운틴 365'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임직원과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소셜 액티비티 플랫폼인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의 12만명 회원이 주축이 돼 2013년부터 7년째 이어지고 있다.


또, 네팔 히말라야 환경 정화 활동 '클린 히말라야 트레킹'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지속 가능한 자연 환경 위해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 회장은 "지속 가능한 경영의 관점에서 모든 임직원과 소비자들이 함께 이해하고 노력해준 결과"라며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더 나은 자연, 사회, 미래를 위해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