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은행, 스마트·모바일뱅킹 ‘새단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주은행, 스마트·모바일뱅킹 ‘새단장’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난 17일부터 스마트뱅킹(APP)과 모바일웹뱅킹(web)을 새롭게 개편해 시행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새로운 광주은행 모바일뱅킹은 메인화면 UI/UX를 개편하고, 계좌설정·마이메뉴·프로필설정·마이스탬프·자산 목표설정 등 고객 개인화 기능을 확대했으며 계좌관리서비스 및 Smart zone서비스 등을 통해 더욱 편리해졌다.


또 풋터메뉴 신설·메뉴검색 기능 개선 등으로 메뉴의 접근성을 대폭 개선했다.


상품몰에서도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찾아보기 쉽게 구분하고, 장바구니 기능을 추가해 상품 가입 편의성을 높였으며 스마트뱅킹과 모바일웹뱅킹의 약 2500 페이지에 대해 고객이 음성을 들으며 거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1일/1회 100만 원까지 한도였던 간편이체 서비스를 1일/1회 500만 원까지로 증액해 한도 내 이체거래 시 보안매체나 인증서 인증을 생략하고, 간편하게 이체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스마트뱅킹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계좌통합조회서비스(어카운트인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용했으며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 시, 타은행 계좌번호를 일일이 입력하지 않고도 한번에 조회해 10개 계좌를 일괄등록할 수 있도록 개선, 오픈뱅킹 이용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정찬암 광주은행 부행장은 “이번 스마트뱅킹과 모바일웹뱅킹의 리뉴얼 오픈을 위해 고객별 금융거래 패턴과 선호하는 금융서비스 등을 잘 반영할 수 있도록 개인화 기능을 높이고, 이용 접근성 및 편의성을 향상하는데 주력했고 어카운트인포 적용과 오픈뱅킹 서비스 개선으로 고객님의 더 편리한 금융생활이 기대된다”며 “지속적인 디지털뱅킹 고도화를 통해 앞으로도 고객님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금융파트너로 동행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