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비레디, 소방관 돕는 '세이브 더 히어로즈' 캠페인…수익 5% 기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비레디, 소방관 돕는 '세이브 더 히어로즈' 캠페인…수익 5% 기부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메이크업 전문브랜드 비레디가 소방관의 정신건강 증진사업 지원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왼쪽부터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와 김철종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상임고문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AD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메이크업 전문브랜드 비레디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소방관의 정신건강 증진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소방동우회와의 협업은 비레디의 ‘세이브 더 히어로즈’ 첫 번째 캠페인이다. 우리 사회를 위해 희생하는 영웅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겪는 어려움을 돕고자 기획했다.


소방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15~2019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위험군으로 판정받은 소방관이 1만명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재난, 화재 현장 등 참혹한 상황을 수시로 경험하고 장기간 교대로 근무한다. 유병률도 일반인 대비 10배가량 높은 수치를 보였다.


반면 소방관의 PTSD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스트레스 회복력 강화 프로그램 사업 예산은 2018년 9억3000만원에서 올해 7억원으로 오히려 줄어든 것으로 밝혀졌다.


비레디는 이처럼 정신건강 위험군에 놓인 소방관을 위해 전제품 1년(2019년 9월~2020년 9월) 누적 수익의 5%를 내년 11월9일 소방의날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 전액은 소방관의 정신건강 관리기기 도입에 쓰인다.



비레디 관계자는 "비레디는 어려움을 겪는 우리사회 영웅들을 찾아 세이브 더 히어로즈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