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휴넷평생교육원 "내년 학점은행 전과목 인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휴넷평생교육원 "내년 학점은행 전과목 인가"
AD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휴넷이 운영하는 휴넷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한 2020년 학점은행제 평가 인정 결과 전과목 100% 인가를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학점은행 운영 기관들은 교육과정 품질 유지와 기관 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국가 기관의 심사를 받고, 여기서 탈락하게 되면 교육 과정이 폐지되거나 기관 운영이 불가능해진다.


휴넷평생교육원은 이번 평가 인정을 통해 경영학, 심리학, 회계학, 사회복지학 등 학위 과정을 비롯해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공인회계사(CPA) 등 국가 자격증 과정에서 총 121과목을 보유하게 됐다. 특히 공인회계사 부분에서는 지난해 평생교육진흥원 공시 기준 최다 수강생을 기록했다.


휴넷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평가 인정은 학습자가 학점은행 기관을 선택할 때 신뢰할 만한 기관인지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라며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원의 정식 인가 교육기관인지, 인가가 확정된 과목으로 운영되고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학위 취소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휴넷평생교육원에서는 100% 인가를 기념하기 위해 축하 댓글 남기기, 회원가입, 수강신청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내년 1학기 첫 개강반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