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티맥스오에스, 액티브엑스 없는 보안 웹브라우저 개발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티맥스 '투게이트' 윈도우OS도 지원

티맥스오에스, 액티브엑스 없는 보안 웹브라우저 개발한다
AD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티맥스오에스가 라이브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액티브엑스(Active X) 설치가 필요 없는 보안 웹 브라우저를 개발한다.


티맥스오에스는 정보보안 기업 라이브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액티브엑스 설치가 필요 없는 보안 웹 브라우저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보안 웹 브라우저 개발을 위해 티맥스오에스의 웹브라우저 '투게이트'를 활용한다. 티맥스는 투게이트가 티맥스 운영체제(OS)뿐 아니라 윈도우OS에서도 동작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해당 보안 웹 브라우저는 국내 최초 B2B 전용 보안 웹 브라우저가 될 전망이다. 다양한 OS상에서 복잡한 액티브엑스·플러그인 설치 없이도 보안 기능을 극대화한 브라우저를 제공한다. 최근 개발자 모드에서의 소스코드 열람 기능으로 불거진 수능성적 사전유출 문제와 같은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액티브엑스 없이 웹 브라우저의 개발자 모드와 소스보기 기능을 차단하기 때문이다. 보안 코딩이 필요 없고, 프로그래머 실수로 인한 소스코드 노출도 막아준다.



티맥스오에스는 보안 관련 프로그램의 별도 설치도 필요없다고 설명했다. 정부의 액티브엑스, EXE 플러그인 제거 정책에 최적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허희도 티맥스오에스 부사장은 "이번 보안 웹 브라우저를 통해 특정OS에 종속돼 있는 국내 정보보안시스템의 한계를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로운 웹 브라우저와 개방형 OS가 산업계 전반에 정착돼 웹 표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