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프앤가이드, 금융 데이터 API 서비스 'FnSpace'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금융정보 제공업체인 에프앤가이드가 보다 편리하게 금융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API서비스, '에프앤스페이스(FnSpace)'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에프앤스페이스에서는 기존의 금융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식, 재무, 경제, 컨센서스 등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다양한 API활용 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투자 아이디어 및 트레이딩 프로그램에서 구현한 코드의 분석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대학, 투자자 및 스타트업이 국내외 금융데이터를 쉽고 편리하게 활용해 심도있는 연구를 진행하고, 금융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에프앤캠퍼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요금은 사용자의 직업군별로 다양하게 제공된다. 직업군의 경우 학생 및 연구용이 월 5만원, 전문가용은 월 25만원, 스타트업은 월 70만원이다.



결제시 호출 가능 데이터 양이 코인 형태로 제공되며 금액에 따라 가능한 데이터 호출의 한도도 다르게 적용된다. 또한 코인의 소진 단위는 데이터 항목별로 다소 차이가 있어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해 확인할 수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