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판매율 113% '↑'…AK몰 "올 겨울 대세는 숏패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판매율 113% '↑'…AK몰 "올 겨울 대세는 숏패딩"
AD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한 때 겨울 패션의 대명사로 군림하던 롱패딩의 시대가 가고 숏패딩 전성시대가 왔다.


2일 온라인종합쇼핑몰 AK몰이 11월 한 달간 겨울 아우터를 구매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매출 대비 ‘숏패딩’이 113%, ‘플리스’ 191%로 대폭 증가했다고 밝혔다. 파카는 53%, 코트도 23% 늘었다. 반면 ‘롱패딩’은 32%, ‘경량패딩’은 15%로 각각 전년보다 매출이 역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AK몰은 국내외 명품과 캐주얼 브랜드에서 앞다투어 다양한 ‘숏패딩’ 신상을 선보이고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유행에 민감한 2030대 고객을 공략한 것이 주요 이유로 분석했다. ‘숏패딩’은 지난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롱패딩’ 보다 색상과 디자인 측면에서 다양해 보다 멋스럽게 착용이 가능하고, 가격면에서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것이 매출 증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해석했다. 아우터와 이너로 활용이 가능하면서 보온성도 갖춘 ‘플리스’도 다양한 소재로 인기를 끌면서 ‘경량패딩’ 판매가 감소하는 추세라고 내다봤다.


AK몰 관계자는 “최근 오버사이즈 핏, 코듀로이 소재, 브라운계열 등 뉴트로 착장이 유행하면서 겨울 아우터로 숏패딩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있다” 면서 “패셔너블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AK몰은 이날부터 오는 5일까지 ‘사이버 먼데이’을 진행하고 겨울 패딩, 파카 등을 비롯해 플리스, 양털소재 등 다양한 브랜드의 기획전을 연다. 해당기간 10만원, 30만원이상 아우터를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최대 15%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