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IBM-한솔인티큐브, AI 기반 콜센터 비즈니스 협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왓슨 어시스턴트'와 '왓슨 스피치 투 텍스트' 활용

IBM-한솔인티큐브, AI 기반 콜센터 비즈니스 협업
AD


[아시아경제 이진규 기자] 한국IBM은 한솔인티큐브와 손잡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왓슨 어시스턴트'와 '왓슨 스피치 투 텍스트'를 이용해 국내 콜센터 비즈니스를 인공지능(AI) 기반 지능형 비즈니스로 혁신한다고 26일 밝혔다.


왓슨 어시스턴트의 자연어 처리·자연어 학습 기술은 부정확한 발음은 물론, 나이와 연령, 사투리, 남녀 음색의 특성을 파악한다. 이러한 기술은 전체적인 맥락에서 고객의 표현을 파악하고, 자연어 학습 기술은 고객의 질의에 포함된 의도·뉘앙스를 인식한다.


또 음성을 텍스트로 전환해 질문의 맥락 이해를 돕는 왓슨 스피치 투 텍스트도 사용된다. AI 음성봇은 고객 문의의 맥락에 가장 적절한 답변을 빠르게 제공할 수 있다.


한국IBM과 한솔인티큐브는 AI 기반의 음성봇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금융권 콜센터 시장을 우선 공략할 계획이다. 한솔인티큐브는 자사의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인티큐브 아이작'에 왓슨 어시스턴트와 왓슨 스피치 투 텍스트를 결합한다.



김종훈 한국IBM 클라우드&코그너티브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총괄 전무는 "글로벌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 금융기업들의 콜센터들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의 AI를 활용한 디지털 혁신을 이뤄내 비용 구조를 혁신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AI를 활용해 특정 산업을 혁신하고자하는 선도적인 전문 기업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신제품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SK C&C와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진규 기자 jkm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