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주당 "국회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깨닫게 한 시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문재인 대통령 국민과의 대화 "뜻 깊은 시간"…믿을 수 있는 지도자의 모습으로 비쳐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전진영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국민과의 대화와 관련해 국회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깨닫게 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19일 논평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예정된 100분을 훌쩍 넘긴 시간 동안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국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대화했다"면서 "국민들의 목소리가 대통령 뿐 아니라, 정부, 국회, 전 국민에게 울려 퍼진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홍 대변인은 "국민들의 질문을 마주한 문재인 대통령은 국정철학과 운영에 대해 소상하게 설명했다"면서 "대부분의 현안에 대해 꿰뚫고 있는 대통령의 모습은 국민들에게 '믿을 수 있는 지도자'의 모습으로 비춰졌으리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국회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깨닫게 한 시간"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홍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은 비판에 대해선 겸허하게 받아들였으며, 미처 우리 정부가 챙기지 못한 문제에 대해서는 기억하고 해결할 것을 약속했다"면서 "오늘 나온 국민들의 목소리를 가장 따갑게 들어야 하는 곳은 국회임을 확인하는 시간이기도 했다"고 평가했다.


홍 대변인은 "국민들이 ‘왜 해결되지 않는지’ 아프게 묻는 질문의 답이 국회에 잠들어 있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마려 "검찰개혁을 위한 공수처 설치법, ‘민식이법’ 등 어린이 안전 관련법, 탄력근로제 보완 법안 등이 그것"이라고 설명했다.



홍 대변인은 "소통의 시대를 열겠다고 한 대통령이 약속을 지켜가는 과정은 결국 국민 삶의 윤택함으로 이어진다"면서 "대통령의 걸음과 함께 정부와 국회 모두 국민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해나가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