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광산구, 적극행정 노력 ‘인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인사혁신처장상 수상

광주 광산구, 적극행정 노력 ‘인정’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동한 기자] 광주광역시 광산구(구청장 김삼호)의 적극행정 노력이 인정받았다.


광산구는 인사혁신처 주관으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인사혁신처장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국민이 공감·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중앙행정기관·지자체·공공기관을 평가하는 자리다.


이번 경진대회에 참여한 광산구는 지난 9월 두 차례 심사를 받았고 광주전남에서는 유일하게 수상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구는 지난달 11일 한전, SK텔레콤, 네이버비즈와 전력·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해 안부 살핌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는 내용의 협약을 맺었다.


이는 전력·통신 통합 데이터를 복지 영역에 활용한 전국 최초 사례로 이번 경진대회에서 높은 평가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주민을 위한 적극행정을 공직자의 당연한 책무로 확산하겠다”며 “주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행복 정책으로 민선7기 광산구정 목표인 ‘내 삶이 행복한 광산’을 실현해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사혁신처는 이번에 발굴한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모음집으로 발간해 전국에 보급할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이동한 기자 ldh7959@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