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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도 '채식' 열풍…세븐일레븐, 비건 간편식 시리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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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도 '채식' 열풍…세븐일레븐, 비건 간편식 시리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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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봉기 기자]세븐일레븐이 세계적인 비건 열풍에 힘입어 식물성 고기를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6일 식물성 고기로 만든 '언리미트 만두'를 출시했다. 언리미트 만두는 3분 렌지업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만두 상품으로 갈비맛, 김치맛 2종으로 구성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지구인 컴퍼니'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이 제품은 '언리미트'라 불리는 대체 육류 식품을 썼다. 언리미트는 현미, 귀리, 견과류로 만든 100% 식물성 고기다. 단백질 성형 압출 기술로 고기의 식감과 맛을 구현했다. 소고기보다 칼로리와 나트륨 함량은 낮고 단백질은 2배 이상 높다. 이달 12일에는 100% 식물성 콩 단백질로 만든 고기를 쓴 햄버거와 김밥도 선보일 예정이다. '콩불고기버거(2800원)'는 옥수수빵에 식물성 콩불고기 패티를 넣었으며 소스도 순 식물성을 사용한다. '버섯콩불고기김밥(2400원)'은 식물성 콩 단백질로 만든 콩불고기와 버섯, 당근, 양파 등 각종 야채를 담았다.


최근 동물보호, 친환경,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며 완전채식주의 이른바 '비건족'이 늘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따라 대체육류인 '식물성 고기' 시장 역시 빠른 속도로 커지고 있다. 미국 시장 조사기관 얼라이드 마켓 리서치에 따르면 2017년 세계 대체 육류 시장은 42억달러 규모였으며 2025년에는 75억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 채식연합이 추정하는 국내 채식 인구도 2008년 15만 명에서 지난해 150만 명으로 늘었다.



황우연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최근 다양한 이유로 비건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비건이 단순한 식생활에서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번지고 있는 만큼 맛과 영양을 살린 편의점 간편식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김봉기 기자 superch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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