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진공, 2019년 하반기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30일 서울 서초동 소재 한국벤처투자 세미나룸에서 '2019년 하반기 투자유치 설명회(IR MART)'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엔키, 펫닥,오토노머스에이투지 등 혁신 기술을 보유했음에도 자금유치에 애로를 겪는 5개 중소벤처기업이 기업 설명회를 진행했고 민간 벤처캐피탈(VC), 금융기관, 한국거래소 등 15개 기관이 참여했다.


택트레이서 등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 20여명이 행사를 참관하면서 투자유치 과정을 학습하고, 참여기관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가졌다.


중진공은 2013년부터 6회에 걸쳐 44개사가 참여한 IR MART를 개최했으며, 힐세리온 등 11개 업체가 250여억원의 후속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정정훈 디케이티 대표이사는 "중진공 IR MART는 투자유치 접점을 찾기 힘든 중소벤처기업에게 좋은 기회"라며 "기업의 밸류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기관과 네트워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우 중진공 혁신성장본부장은 "IR MART에 참여한 기업은 중진공 성장공유형 정책자금 융자 지원기업 중 후속투자가 필요한 유망 중소벤처기업"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민간 VC,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많은 후속투자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진공, 2019년 하반기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30일 서울 서초동 소재 한국벤처투자 세미나룸에서 열린 '2019년 하반기 투자유치 설명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