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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신라, 아시아 최대 B2B 관광박람회서 '한국 관광 알리미'로 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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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신라, 아시아 최대 B2B 관광박람회서 '한국 관광 알리미'로 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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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호텔신라가 아시아 최대 B2B(기업 간 거래) 관광 박람회에 참여해 한국 관광 알리미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호텔신라는 이달 16일부터 18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진행되는 ‘2019 싱가포르 국제 관광 박람회’에 참가해 한국 관광산업의 경쟁력과 호텔신라의 해외 사업을 소개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6월 홍콩 국제여행박람회, 9월 호치민 국제관광박람회 참여에 이어 동남아시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행보에 나선 것. 호텔신라가 싱가포르 국제 관광 박람회에 참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싱가포르의 랜드마크인 ‘마리나베이 샌즈’ 전시회장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싱가포르 외에도 약 130개국에서 모인 1만여 명 호텔ㆍ관광업계 종사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싱가포르 국제 관광 박람회는 올해 12회를 맞는 아시아 최대 B2B 관광 박람회로, 지난해에는 120여개국 1만1000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한 바 있다.


호텔신라는 다국적 거래선들에게 한국 관광의 경쟁력에 대해 설명하고 관광상품 개발 등에 대한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여행사들이 한국 관광 상품을 기획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등 한국 관광산업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 중이다.


싱가포르는 신라면세점이 처음으로 해외에 진출한 도시다. 신라면세점은 2014년 세계 면세사업자들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의 면세사업 운영권을 획득하며 해외에 진출, 국내 국내 중견중소업체들의 주요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는 호텔신라가 싱가포르에 진출한 지 5주년을 맞아 더욱 의미가 깊다. 이를 기념해 박람회 부스에서 동방신기와 레드벨벳 등 신라면세점 모델의 축하 메시지 영상를 상영해 ‘한류 홍보대사’ 역까지 해낸다는 방침이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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