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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쌀쌀한 가을에도 아이스크림"…편의점, 라인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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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을로 접어들었지만 아이스크림에 대한 인기는 사그러들지 않고 있다. 그간 인기 있던 상품의 라인업을 늘리는가 하면, 동절기 한절 판매 제품을 한발 더 빠르게 출시하는 등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에 나서고 있다.


"쌀쌀한 가을에도 아이스크림"…편의점, 라인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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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지난달 국내 최초로 24개 점포에서 시범적으로 선보였던 벤앤제리스 6종을 수도권, 강원권 7000여 GS25 점포로 확대했다.


종류는 퍼지브라우니(458㎖), 초콜릿칩쿠키도우(458㎖), 바닐라(473㎖), 청키몽키(473㎖) 파인트 4종과 퍼지브라우니(120㎖), 초콜릿칩쿠키도우(120㎖) 미니컵 2종이다. 가격은 각각 파인트가 1만1600원, 미니컵이 4600원.


GS25가 지난 한달 간 아이스크림 매출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벤앤제리스를 시범적으로 판매했던 24개의 점포의 아이스크림 매출이 일반 점포 대비 3.2배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벤앤제리스를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은 20대 여성(34.2%)과 30대 여성(27.4%) 이었으며, 가장 잘 팔린 상권은 오피스 상권 내 GS25였다.


GS25는 벤앤제리스가 비교적 고가의 상품이면서 해외에서 먼저 유명해진 상품이라 여성 직장인들 사이에서 일찌감치 소문이 돌며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GS25는 시범 판매 기간 중 일부 점포에서 품절 사태가 속출한 것에 대비해 이번 7000여 점포의 확대 취급에 앞서 벤앤제리스 6종 상품의 재고를 24만개 가량 확보했다.


"쌀쌀한 가을에도 아이스크림"…편의점, 라인업 확대

미니스톱이 동절기 한정 판매하는 '소프트크림 벨기에 초코'를 새롭게 단장해 출시했다.


미니스톱 벨기에 초코 소프트크림은 상시판매 요청이 있을 정도로 인기 디저트 상품이다. 올해는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갤러와 협업해 더 진하고 맛있도록 개발했다. 갤러는 43년 역사를 지닌 전통 초콜릿 브랜드로 벨기에 왕실이 인증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전 세계 3000여 개 지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갤러는 엄선된 재료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젊은 고객층에 사랑받고 있다.



갤러 초콜릿을 사용한 소프트크림 벨기에 초코는 이전 제품 대비 초콜릿 함량을 2배 늘려 더 진한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했다. 가격은 각각 콘 제품 2000원, 점보 컵 2500원, 컵 1500원이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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