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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 모바일 신선마켓으로 재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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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 모바일 신선마켓으로 재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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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가 ‘손으로 전하는 모바일 신선마켓’으로 재탄생한다.


한국야쿠르트는 기존 온라인몰을 모바일 신선마켓으로 개편하고 자사제품 외 본죽, 종가집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를 선보이는 한편 저녁배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제품군 확대를 통해 1인용 밀키트부터 이유식 등 기존 대비 70여종의 품목을 추가했다. 총 212종에 달한다.


본죽, 종가집, 농협안심한돈, 팜투베이비 등 국내 대표 식품 브랜드와 손잡고 인기제품 50여종도 선보인다. 제품은 정육과 고추장, 쌈야채 등 식자재부터 이유식, 죽까지 고객 생활과 편의에 맞춰 다양화했다. 한국야쿠르트의 신선간편식 브랜드 ‘잇츠온’의 인기제품 10종도 1인용 밀키트 제품으로 출시하며 신선간편식 사업도 보다 강화했다. 식품 외 메디힐 마스크팩 등 화장품 4종도 추가했다.


정기배송 서비스도 진화한다. 고객은 한국야쿠르트만의 유통 채널인 1만1000여명의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단 한 번의 모바일 주문만으로도 신선 제품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고객 편의와 일정에 따라 제품 배송지나 수령일자도 수시 변경 가능하며, 주문금액과 상관없이 상품별로 10% 할인 혜택도 있다.


서울 일부 지역에 한정하여 저녁배송 서비스 ‘하이프레시 고(GO)’도 시작한다. 하이프레시 고는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운영한다. 보다 폭넓은 배송시간 운영으로 저녁식사 준비가 힘든 1인 가구, 맞벌이 부부 등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앱 사용도 한결 편리해진다. 쉬운 카테고리 구성과 이미지, 영상을 활용한 서비스 정보 전달 등 직관성을 극대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2017년 첫 선을 보인 하이프레시의 지난 8월 기준 회원수는 68만명이다. 매출은 올해 8월까지 약 12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83% 신장하는 등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향후 한국야쿠르트는 하이프레시의 지속적인 서비스 강화와 제품 다양화를 통해 ‘신선 생활 플랫폼’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이번 개편을 통해 보다 다양한 신선 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신선마켓이 완성됐다”며 “앞으로도 하이프레시를 이용하는 고객이 신선한 제품과 서비스만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신선 품목을 확대하고, 온ㆍ오프라인 채널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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