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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은행, '생활 속 나의 은행' IM뱅크 전면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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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은행, '생활 속 나의 은행' IM뱅크 전면 개편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겸 대구은행장이 DGB스마트캐릭터인 단디와 똑디 인형을 들고 활짝 웃고 있다. 사진제공=대구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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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DGB대구은행이 전면 개편한 모바일 금융 애플리케이션(앱)을 30일 선보였다.


이날 대구은행에 따르면 이 은행은 새로워진 모바일뱅킹 앱 IM뱅크, IM샵(#) 앱과 모바일 웹 서비스를 각각 공개했다.


올 초 앱 업그레이드에 착수해 8개월여 만에 완료한 이번 개편은 세 채널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겸 대구은행장이 올해를 DGB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반구축의 원년으로 삼고자 하는 목표가 반영됐다고 이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모두가 쉬운 모바일뱅크’를 표방하는 IM뱅크는 뱅킹, 알림, 인증, 보안 기능이 하나로 통합된 간편한 앱 사용을 최우선으로 두고 다양한 퀵인증(간편 비밀번호, 지문, 페이스 ID), 빠른 송금 및 쉬운 상품 가입 등을 넣었다. 자동 로그인 기능을 탑재해 매번 로그인할 필요 없이 빠르게 메인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으며 사용 빈도가 높은 송금 거래는 통합이체로 일원화한 편의성이 눈에 띈다.


새롭게 선보인 IM샵은 생활 밀착형 간편 금융 서비스에 특화된 플랫폼 앱이다. 계좌 조회?이체, 간편결제(제로페이, BC페이북)를 비롯해 부동산 시세 조회, 나의 자산 확인, 교통카드 충전 및 모바일 교통카드 등 금융 서비스 외에도 의료?건강, 부동산 등 생활 전반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목할만한 점은 금융권 최초로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사업주가 직접 본인 가게의 사진, 메뉴, 주소, 연락처, 쿠폰 등을 등록하고 무료로 홍보하며 매출분석도 받을 수 있는 ‘샵(#)’ 서비스이다. IM샵은 향후 DGB금융의 전 계열사를 대상으로 고객에게 유익한 금융 상품몰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다.


모바일웹은 기존 홈페이지의 보조 역할에서 벗어나,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계좌 조회?송금?주요 상품 가입이 가능한 웹뱅킹 서비스로 거듭났다.



황병욱 대구은행 IM뱅크 본부장은 “이번 전면 개편을 통해 인터넷전문은행 수준의 간편 프로세스를 갖춘 IM뱅크와 생활금융 플랫폼 IM샵을 통해 고객 니즈에 기반한 제휴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DGB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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