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노션, 영유아 양성평등 인식강화 위한 의류 제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노션, 영유아 양성평등 인식강화 위한 의류 제작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이노션은 영유아 양성평등 인식 강화 캠페인 '핑크 이즈 블루, 블루 이즈 핑크'의 일환으로 친환경 브랜드 '폴가베'와 함께 유아용 의류를 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핑크 이즈 블루, 블루 이즈 핑크'는 최근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는 긍정적인 사회 변화를 기반으로, 아이들이 젠더 편견으로부터 보다 자유로운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기획된 캠페인이다.


이노션은 이번 캠페인의 주요 콘텐츠로 유아용 간절기 자켓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분홍색과 파란색이 각각 겉과 속면에 적용돼 뒤집어 입을 수 있는 자켓으로, 아이들이 원하는 색상을 선택해 뒤집어 입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이성적인 사고 형성, 감정 조절 및 공감 능력 발달이 활성화되는 3~5세 영유아를 대상으로 만든 성중립 의류이자 교육용 콘텐츠다.



이노션측은 "글로벌 전반의 흐름에 따라 국내에서도 자녀의 젠더 감수성 교육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분홍색과 파란색으로 성별을 구별하던 기존 아동복과는 달리 아이들 개개인의 취향이 반영되는 상징적인 제품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