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동구 유기동물분양센터 리본(Re:Born)에 '증강현실(AR)동물원' 개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웰시코기, 레서판다, 자이언트 캣 등 동물들 불러내 사진과 동영상 촬영

강동구 유기동물분양센터 리본(Re:Born)에 '증강현실(AR)동물원' 개장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유기동물분양센터 ‘리본카페’에 SK텔레콤, 동물전문매체 해피펫 등과 손잡고 5세대 이동통신(5G)기술을 활용한 증강현실(AR)동물원을 21일 개장한다.


서울 올림픽공원과 여의도공원에서 첫 선을 보이며 화제가 된 'AR동물원‘은 스마트폰으로 '점프(Jump)AR' 애플리케이션(앱)을 실행하면 웰시코기, 알파카, 아기비룡, 레서판다 등 5종의 귀여운 소형 동물과 ‘자이언트 캣', '자이언트 비룡' 등 거대 동물들을 만나 볼 수 있다.


강동구는 2017년 개관한 ‘리본카페(양재대로81길 73)’가 가족들과 함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반려문화 공간이자 유기동물의 입양이 활성화되는 지역 명소가 될 수 있도록 고민한 끝에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리본AR동물원‘ 이용자는 컴퓨터 그래픽 증강현실(AR)을 적용하여 동물들을 불러내어 이들의 귀여운 행동을 볼 수 있고 함께 사진과 동영상 촬영도 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어려운 주민을 고려, 화단에 반려동물 조형물을 설치, 포토존 기능을 겸하는 등 리본카페를 반려인을 위한 놀이와 추억의 공간으로 조성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사람과 동물이 더불어 살아가는 포용적인 생명존중 문화가 지역 사회에 정착 되도록 주민들이 공감하고 일상생활에서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동물복지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동구 유기동물분양센터 리본(Re:Born)에 '증강현실(AR)동물원' 개장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 유기동물분양센터 ‘리본카페’ 로 문의(☎474-6012)하거나, 리본카페 홈페이지(www.reborncenter.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