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교육청 ‘2019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 5개 메달 획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남도교육청 ‘2019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 5개 메달 획득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개최한 ‘2019 전국장애학생 e -페스티벌’에서 총 50명의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17개 종목을 참가해 금메달 1개와 은메달 4개를 포함해 총 5개의 메달을 획득했다.(사진제공=전남교육청)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더케이 서울 호텔에서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개최한 ‘2019 전국장애학생 e -페스티벌’에서 값진 성과를 거뒀다고 5일 밝혔다.


전남은 이번 대회에서 총 50명의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17개 종목을 참가해 금메달 1개와 은메달 4개를 포함해 총 5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특히 클래시 로얄에 출전한 김광태 학생(월평초, 6년)은 2년 연속 통합학급 친구와 대회에 출전해 은상을 받은 아쉬움을 딛고 영예의 금메달을 따냈다.


김광태 학생과 함께 참가한 권성훈(월평초) 교사는 “경기에서 배수진을 치고, 학생이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경기에 임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소림학교 고등과정 이승훈 학생(3년, 하스스톤), 안좌초 최사라·최한결(6년, 모두마블), 함평 손불중 임재신·황성현·모우원(3년, 마구마구), 나주이화학교 고등과정 변원준(2년, 키넥트 육상) 학생이 각각 은상을 받았다.



정혜자 혁신교육과장은 “메달의 색깔이나 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온 힘을 다해 후회 없는 경기를 하고, VR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장애 학생들이 비장애인들과 어울리면서 독립적인 경제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특수교육 정책과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