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생산성본부, 몽골 과학기술대 등과 업무협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한국생산성본부는 지난 3일(현지시간)에 몽골 과학기술대학교와, 4일에는 몽골 생명과학대학교 및 몽골생산성본부와 몽골 울란바토르 소재 각 대학 및 기관 회의실에서 아시아 지역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생산성본부는 몽골 생산성본부 내 이러닝학습센터 개소를 지원하고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몽골 교육 발전을 위한 지원 활동을 펴고 있다. 몽골과의 교육 협력 등을 보다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몽골의 대표적인 국립대학 및 생산성 향상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한국생산성본부는 몽골국립대학교 및 몽골국립과학기술대학교와 4차 산업혁명 전문인재 등 우수인재 양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ICT, SW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을 함께하고 컨설팅 사업을 위해 상호협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빅데이터, ICT 첨단 분야 공동연구 및 산학협력도 함께한다. 몽골생산성본부와는 이러닝학습센터 고도화 등 인재양성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영역에서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개도국 생산성 향상을 통한 국가 간 글로벌 포용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에듀테크 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베트남 교육센터 설립을 추진하는 등 APO 개도국 교육 인프라를 지원하고 국제 협력기구 등 생산성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다.

한국생산성본부, 몽골 과학기술대 등과 업무협약 한국생산성본부와 몽골 생명과학대학교 관계자들이 인재양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예 모르바타르 몽골 생명과학대학교 총장(오른쪽 다섯번째), 노규성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오른쪽 여섯번째) 등.
AD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