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대생들, 9일 '조국 사퇴촉구' 3차 촛불집회…6일 고려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6일 고려대·9일 서울대서 '조국 규탄' 3차 촛불집회

서울대생들, 9일 '조국 사퇴촉구' 3차 촛불집회…6일 고려대 지난달 28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제2차 조국 교수 STOP! 서울대인 촛불집회'(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서울대학교와 고려대학교 학생들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딸 관련 의혹을 규탄하는 3차 촛불집회를 연다.


서울대 총학생회는 오는 9일 오후6시 관악캠퍼스 아크로 광장에서 '제3차 조국 교수 STOP! 서울대인 촛불집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에 앞서 5일 오전에는 서울대 행정관 앞에서 조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도 열 계획이다.


총학이 조 후보자 관련 촛불집회를 진행하는 것은 지난달 28일 2차 촛불집회에 이어 두 번째다. 총학은 "2일 진행된 조 후보자 기자간담회를 비롯해 추후 정치권의 상황 변화 등을 주시하며 향후 대응을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후보자의 딸 조모(28)씨가 졸업한 고려대에서도 오는 6일 3차 촛불집회가 열린다. 고려대는 지난달 23일과 30일 교내 중앙광장에서 두 차례 촛불집회를 개최한 바 있다. 3차 집회의 슬로건은 '기회의 평등, 과정의 공정, 결과의 정의'으로 정해졌다.



앞서 고려대 내에서는 일반 학생들이 꾸린 1차 촛불집회에 이어 총학생회 차원에서 2차 집회를 개최했으나, 준비가 부실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탄핵'까지 언급된 바 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